일전 소집된 중앙경제사업회의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계속 실시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보다 적극적인 재정정책은 어떻게 지속적으로 힘을 낼 것인가? 래년 재정의 중점사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12월 27일부터 28일 북경에서 열린 전국재정사업회의에서 이러한 새로운 정보들이 공개되였다. 2026년 재정사업은 어떤 중점사항에 초점을 맞추었는가? 재정부 부장 람불안은 “‘보다 적극적’인 자금규모뿐만 아니라 자금사용의 효익에서 더욱 체현된다.”고 밝혔다. 주로 다음과 같은 5가지 방면이 포함된다. 재정지…
2026년 1월 1일부터 일련의 새 규정이 시행되는데 사회치안, 보육교육, 전동자동차, 인터넷안전 등 여러 방면과 관련된다. 이는 대중들의 관심사에 더욱 잘 응답하고 아름다운 생활을 수호하며 발전활력을 더해주기 위해서이다… 아래의 규정 가운데서 당신이 가장 관심하는 내용은 어느 것인가? 새로 수정한 <중화인민공화국 치안관리처벌법> 2026년 1월 1일부터 시행 이번 수정은 사회치안에 영향주는 일부 새로운 행위를 관리범위에 포함시켰다. 정당방위조항을 명시하여 진행 중인 불법침해를 피하기 위해 취한 …
길림지구협회회장김련원 2025년을보내고2026년의새날을맞이하는 시각에 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을모시고새해축하공연을관람한저의마음은기쁨과설레임으로진정할수가없습니다. 2025년온한해조국의안녕과인민의행복을마련하시려불철주야의로고와심혈을다바치시고도자신의로고는뒤로하시고사랑하는인민들과인민군장병들, 우리 해외동포들의 수고를 헤아려주시며 자신께서 먼저 새해의 인사를 보내주실때 저는 너무 감격하여 흐르는 눈물을 걷잡을수 없었습니…
12월26일 심양시 지부에서 2025년 총화 및 2026년 새해 맞이 모임을 총련합회 3층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모임에는심양시지부공민들과총련합회본부일군들이참가하였다. 모임은심연택지부장이사회를하고류창환부지부장이2025년 사업 총화보고를 하였다. 보고자는심양시지부는총화기간총련합회와료녕지구협회의정력적인지도협력밑에모든지부공민들이적극적인애국활동과조직활동을주인답게참여해온덕분으로모범지부영예를받아안았다면서년간진행해 온사업들에대해자세한보고를하였다. 끝으로보고자는조국에서는항상우리공민매개인들을금싸래기처럼아끼고줄수있는모든사랑과배려를아…
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께 학생소년들의 2026년 설맞이공연에 참가하였던 제35차 재일조선학생소년예술단 성원들이 13일 편지를 올리였다. 편지는 조국을 떠나기에 앞서 이역의 동포자녀들을 금옥같이 여겨주시며 꿈결에도 소원하던 영광과 행복을 다 안겨주신경애하는아버지김정은원수님께 총련과 전체 재일동포들의 마음을 합쳐 고마움의 큰절을 드린다고 강조하였다. 조국방문기간 매일같이 전해지는경애하는아버지원수님의 혁명활동소식을 접할 때면 한해의 시작부터 마감날까지 위민헌신의 강행군길을 쉬임없이 이어가시는원수님께 춤노래로 잠시나마 기쁨드릴 일념에 넘쳐 자…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희망찬 새해 2026년을 뜻깊게 맞이하였다. 위대한수령김일성동지께서와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으로 새해 첫아침 그리움의 대하가 뜨겁게 흘렀다.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 들어선 군중들은 절세위인들을 우러러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표시하였다. 만수대언덕을 비롯하여 각지에 높이 모신위대한수령님과위대한장군님의 동상과 절세위인들의 영상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를 찾은 일군들과 근로자들,인민군장병들과 청소년학생들이 꽃바구니와 꽃다발,꽃송이들을 진정하고 삼가 인사를 드리였다. 전국의…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에로 향한 2025년의 력사적투쟁을 승리적으로 결속한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온 나라 전체 인민은 우리 당과 국가,인민의 영원한수령이시며 혁명의 대성인이신위대한김일성동지와위대한김정일동지께 최대의 경의를 삼가 드리고있다. 조선로동당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국무위원장이신경애하는김정은동지께서 새해 2026년에 즈음하여 1월 1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과 당중앙위원회,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내각,성기관 책임일군들이 참가…
백전백승조선로동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전면적발전과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백년대계의 웅대한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는 내 조국에 희망찬 새해 2026년이 밝아왔다. 조국청사에 특기할 승리와 변혁의 년륜을 긍지높이 아로새긴 뜻깊은 한해를 보내는 천만인민의 가슴마다는위대한우리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와 열화같은 흠모심으로 세차게 끓어번지고있다. 더욱 기세차고 장엄할 새해의 려정을 앞둔 온 나라에 크나큰 환희를 더해주며 2026년 신년경축공연이 수도의 5월1일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였다. 공연에 앞서 조선사람의 슬기와 용맹을…
2025년-2026년 아시아축구련맹 녀자선수권보유자련맹전 예선단계 4조경기가 라오스에서 진행되였다. 2023년-2024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녀자 1부류축구련맹전에서 우승한 내고향팀이 이번 예선단계경기에 참가하여 련전련승을 기록하였다. 내고향팀은 지난 8월 25일 라오스의 마스터팀을 11:0으로,28일 부탄의 rtc팀을 7:0으로,31일 중국 대북의 카오슝 어태커즈팀을 5:0으로 이기고 예선단계 4조에서 1위의 성적으로 2025년-2026년 아시아축구련맹 녀자선수권보유자련맹전 조별단계경기에 진출하였다. 12개 녀자축구팀들이 참가하…
12월 30일 저녁, ‘아름다운 연변에서 성세를 노래하고 새 려정에서 화려한 장 열다(大美延边歌盛世 乐启新程谱华章)’ 를 주제로 한 출항·2026 신년음악회가 연변로동자문화궁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연변주당위 선전부와 연변주문화라지오텔레비죤방송관광국이 주최하고 연변주총공회에서 협조한 이번 음악회는 연변가무단(연변화극단)의 공연으로 펼쳐졌다. 음악회는 교향곡 <춘절 서곡>으로 막을 열었는데 남녀 4중창 〈붉은 해 변강 비추네〉, 가야금 독주 <옹헤야>, 남성 독창 <황하송>, 교향악<나의 조국…